1. 삼각형을 나타내는 Triangle 클래스를 작성하시오. 삼각형의 속성으로는 실수 값의 밑변과 높이를, 동작으로는 넓이 구하기와 접근자가 있고 생성자도 포함한다. 작성한 클래스를 다음 코드를 사용해 테스트하시오.
class Triangle {
double bottom;
double height;
public Triangle(double bottom, double height) {
super();
this.bottom = bottom;
this.height = height;
}
public double findArea() {
return bottom*height;
}
}
public class Triangle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riangle t = new Triangle(10.0,5.0);
System.out.println(t.findArea());
}
}
2-1. 1번에서 작성한 Triangle 클래스에서 2개의 삼각형 넓이가 동일한지 비교하는 isSameArea() 메서드를 추가하시오. 그리고 다음 코드를 사용해 테스트하시오.
class Triangle {
double bottom;
double height;
public Triangle(double bottom, double height) {
super();
this.bottom = bottom;
this.height = height;
}
public double findArea() {
return bottom * height;
}
public boolean isSameArea(Triangle t) {
double t1_area = findArea();
double t2_area = t.findArea();
if(t1_area == t2_area)
return true;
else
return false;
}
}
public class Triangle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Triangle t1 = new Triangle(10.0,5.0);
Triangle t2 = new Triangle(5.0,10.0);
Triangle t3 = new Triangle(8.0,8.0);
//System.out.println(t.findArea());
System.out.println(t1.isSameArea(t2));
System.out.println(t1.isSameArea(t3));
}
}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#6 인터페이스 (0) | 2021.05.04 |
---|---|
java #5 상속(업캐스팅, 다운캐스팅, intanceof, 오버라이딩, 추상메소드) (0) | 2021.05.03 |
java #문제 풀기1 객체문제 (0) | 2021.05.01 |
java #4 메소드, 가비지 컬렉션, 맴버의 접근, static, non-static (0) | 2021.04.30 |
java #3 클래스와 객체(객체 지향, 생성자, this) (0) | 2021.04.29 |